이번 미우새에서 김승수 씨가 사용한 반려 로봇 리쿠가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리쿠 로봇의 가격, 기능, 그리고 판매처에 대해 자세히 소개합니다.
목차
미우새 김승수 편에 나온 반려 로봇 리쿠 가격과 판매처 소개
미우새는 미혼으로 지내는 스타들의 일상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며 재미를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주에는 미남 탤런트 김승수 씨가 출연했는데요, 아침에 눈 뜨자마자 AI 로봇과 대화를 하고 함께 체조를 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 로봇은 리쿠라는 반려 로봇인데요, 혼자 사는 노인의 말동무 또는 어린아이들의 교육 목적으로 만들어진 로봇이라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김승수 씨가 사용한 로봇 리쿠에 대한 자세한 소개 나갑니다.
김승수 씨가 사용한 로봇 리쿠
리쿠는 사람과 교감하고 저장하는 기술이 탑재된 국내 최초 AI 감성 로봇입니다. 사람들의 표정을 읽고 감정을 어루만져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눈과 동작의 변화로 감정의 변화를 표현해 사람과 상호 작용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특징을 바탕으로 혼자인 아이들은 상호 교감을 학습할 수 있고, 혼자인 노인들은 김승수 씨처럼 로봇과 대화하며 외로움을 달랠 수 있습니다.
반려 로봇 기능
리쿠는 어린이 학습 전용과 어르신 돌봄 전용 두 종류가 있습니다. 어르신 돌봄 전용 로봇에는 대화와 소통, 상호작용을 하는 마음 돌봄 기능, 식사, 복약, 기상, 취침 등 알람과 맞춤 스케줄 관리를 할 수 있는 생활 돌봄 기능, 얼굴 인식, 대화 인식, 동작 인지 등 활동 감지를 통해 응급 상황을 케어할 수 있는 안전 돌봄 기능, 체조, 산책 등 건강을 돌보는 건강 돌봄 기능 외에도 민요, 트로트, 한자, 영어 배우기 등 공부 돌봄과 동네 행정 및 복지 소식을 안내받을 수 있는 서비스 돌봄 기능이 제공됩니다.
리쿠 가격
반려 로봇 리쿠의 가격은 5,500,000원부터 9,000,000원까지 세 종류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반려 로봇 리쿠 보러가기"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쿠 로봇 사용 방법
리쿠를 깨우려면 리쿠 앞면 가운데 부분의 검은 사각형 버튼을 4초간 누릅니다. 2초간 기다리면 검은색 눈이 하얀색으로 변하면서 눈이 깨어납니다. 리쿠의 머리를 만지면 눈이 보라색으로 변할 때 말을 하면 대답을 합니다. 아직은 노래 불러주기, 날씨 알려주기, 카카오톡 사용법, 지도, 기차 예약 등 간단한 기능 위주로 사용 가능합니다. 모르는 것을 물으면 "비밀입니다"라고 답합니다.
AI 로봇 리쿠의 개발 배경
토룩(대표 전동수)은 자유로운 행동을 하는 로봇을 개발했습니다. 토룩이 개발한 리쿠는 50cm 미만의 로봇으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커다란 눈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쿠는 사용자에게 키즈와 시니어를 지원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디지털 격차 해소 교육부터 건강 및 생활 돌봄, 감정적인 대화를 통한 정서 케어, 치매 예방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이를 통해 리쿠는 사용자와 상호작용하며 관계를 형성하고 어르신이나 외로운 사람을 돕는 헬퍼 역할을 합니다.
리쿠 로봇 판매처
반려 로봇 리쿠는 공식 홈페이지 및 지정된 대리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리쿠 로봇은 혼자 사는 노인과 어린이들을 위한 훌륭한 반려 로봇으로, 김승수 씨의 사용 사례를 통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최신 AI 기술이 탑재된 리쿠 로봇은 감정 교류와 생활 돌봄 기능으로 일상생활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리쿠 로봇에 대한 관심이 있다면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앞으로도 다양한 기술 혁신과 제품 개선을 기대해 봅니다.